소식광장

유산균과 알로에 ‘시너지’… 면역력과 腸건강 기능 대폭 향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7회 작성일 21-10-13 10:49

본문

‘알랩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리미엄’은 면역력 증진과 장 건강에 효과적인 2가지 원료 ‘유산균’과 ‘알로에’의 시너지 효과에 주목한 제품이다./김정문알로에 제공 

면역 체계가 무너지면 감기·비염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은 물론 대상포진·일반 포진 등 감염성 질환에 취약해진다. 코로나19와 환절기라는 이중고 앞에 ‘면역력 지키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최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슈퍼푸드(Super food) ‘알로에’와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면역다당체 풍부한 알로에, 면역력 증진은 물론 피부 건강·장 건강에도 도움

‘서양의 인삼’ 알로에는 수천 년 전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미용과 치료 목적으로 사용될 정도로 인류의 역사와 함께해 온 인기 약초이다. 현재 알로에겔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건강·장 건강·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 3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알로에에 함유된 다당체 중 아세틸레이티드만난(Acetylatedmanan)은 알로에의 면역 기능을 높이는 데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지며, ‘면역다당체’라고 불린다. 면역다당체는 대식세포(大食細胞·면역을 담당하는 세포)와 수지상세포(樹枝狀細胞·포유동물 면역계의 항원제시세포)를 활성화해 백혈구·혈소판 등 여러 종류의 세포 수를 증가시킨다. 또한,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NK세포(자연살해세포) 기능도 강화해 면역력을 증진한다.

더불어 알로에는 피부의 열을 내려주고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알로에의 끈적이는 점액질 성분은 장 연동 운동 촉진으로 변비를 완화하고, 대장 부패균을 없애는 등 장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아래 작은 사진은 김정문알로에 ‘THE HB’ 서초 직영점. 

아래 작은 사진은 김정문알로에 ‘THE HB’ 서초 직영점. 

◇김정문알로에 알랩(a.lab) 론칭, ‘알랩 포스트 바이오틱스 프리미엄’ 선보여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9월 유산균 제품 브랜드 ‘알랩(a.lab)’을 론칭하고, ‘알랩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레늄’ 등이 들어 3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이다.


46년간 알로에만을 연구해온 김정문알로에는 면역력 증진과 장 건강에 효과적인 두 가지 원료인 유산균과 알로에의 시너지 효과를 주목했다. 실제로 학계 연구에 따르면 ‘유산균을 발효한 알로에겔의 면역 지표와 항산화 기능이 일반 알로에겔에 비해 대폭 향상된 결과’를 보였다. 또한 ‘알로에는 유산균과 함께 배양했을 때, 유산균의 생장을 촉진시키는 프리바이오틱스 기능까지 보여준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 되었다.

이에 김정문알로에는 국내 최초로 유산균과 알로에의 접목으로 시너지를 구현했고, 그 결과 ‘알랩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리미엄’이 탄생했다. 이 제품에 적용된 기술은 자회사인 케이제이엠바이오를 통해 특허출원(출원 번호: 10-2021-0049751·틴달화 알로에 유산균 발효 분말의 제조 방법 및 이를 함유하는 면역 증강 조성물)까지 완료했다.

‘알랩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리미엄’은 락토바실러스플랜타럼을 비롯한 5종 특허 유산균을 함유했으며, 그중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는 유산균 등 기능성 물질을 보호하는 ‘2중 마이크로 미세캡슐 구조’로 기능성 물질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유산균에 알로에를 배양시킨 유산균 배양 건조물인 ▲알로에 아보레센스 함유 포스트바이오틱스 ▲알로에겔 함유 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들어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치커리뿌리추출물 ▲레몬 농축분말 ▲푸룬 농축분말 등을 부(副)원료로 넣었다. 한 포(2.5g)당 유산균 10억 균수와 넉넉한 용량으로 하루 한 번 간편하게 섭취하면 된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알랩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리미엄은 김정문알로에의 50여 년 천연물 연구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향후 면역력을 비롯해 피부 건강,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알로에 활용’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9월 헬스&뷰티 전문점 ‘THE HB’를 론칭했다. 기존 방문판매로만 구입할 수 있었던 전용 건강기능식품과 건강기기,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등 김정문알로에의 모든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알랩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리미엄’은 김정문알로에 오프라인 전문점 ‘THE HB’와 온라인 ‘큐어몰’에서 판매된다.

문의 080-022-9191


출처 : https://www.chosun.com/special/special_section/2021/10/12/XA5ZXMBVEBD4HJDRCVUAB6EGCA/